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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

여섯 가지 큰 아이디어 (비밀과 에이전트)

by 김갱보 2022. 5.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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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eorge Akerlof 1970 논문 "레몬 시장" 정보 경제학의 초석입니다. 획기적인 경제 아이디어에   시리즈의  번째

 

기업은 구직자의 신용 점수를 확인하는 것이 금지되었습니다. 운동가들은 새로운 법을 평등을 향한  걸음이라  축하했습니다. 신용 점수가 낮은 신청자는 가난 하거나 흑인이거나 젊을 가능성이 훨씬  높습니

.  이후로 10개의 다른 주가  뒤를 따랐습니 . 그러나  명의 경제학자인 로버트 클리포드와

다니엘 쇼아그가 최근 금지령을 연구했을 , 그들   법이 흑인과 젊은이에게  적은 일자리를   것이 아니라  적은 일자리를 남겨두는 것을  견했습니다.

1970 이전에는 경제학자들이 자신의 분야에

서 이 수수께끼를 숙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것  찾지 못했을 것입니다. 실제로 그들은 정보의 역할 에 대해 별로 심각하게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예를 들어 노동 시장에서 교과서는 대부분 고용주가 근로 자 또는 잠재적 근로자의 생산성을 알고 있으며 경  덕분에 그들이 생산하는 것의 가치에 대해 정확히 지불한다고 가정했습니다.

 결론을 뒤집는 연구가 즉시 중요한 돌파구로 여겨질 것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1960년대 후반 George Akerlof "레몬 시장" 썼습니다.

다만,  저자가 나중에 노벨상을 받았지만,  논문은 세 개의 주요 저널에 의해 거부되었습니다. 당시 Akerlof University of California, Berkeley 의 조교수였습니다. 그는 1966년에 MIT에서 박사 학위를 겨우 마쳤습니다. 아마도  결과 American Economic Review는 그의 논문의 통찰력을 하찮  여겼을 것입니다. 경제 연구에 대한 검토가 동의했 습니다. Journal of Political Economy는 거의 반대되는 우려를 하고 있었습니다. 바로  신문의  미를 수용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버클리의 명예교수이자 연방준비제도이사회 의장인 Janet Yellen 결혼한 Mr Akerlof 편집자의 불만을 상합니다.

어떤 면에서는 편집자들이 괜찮았습니다. Akerlof  아이디어는 결국 1970 Quarterly Journal

of Economics 실렸지만 동시에 단순하면서도  명적이었습니다. 중고차 시장의 구매자는 "복숭 "와 같은 좋은 차의 가치를 1,000달러로, 판매자 는 약간 더 낮은 가격에 판매한다고 가정합니다.  장난 중고차("레몬")구매자에게 500달러(판매자 에게는 약간 낮음)의 가치가 있습니다. 구매자가 레 몬과 복숭아를 구별할 수 있다면 둘 다 거래가 번창  것입니다. 현실에서 사다긁힌 자국은 만질  있고, 엔진 문제는 공개되지  , 주행 거리계도 훼손될  있습니다.

자동차가 레몬이라는 위험을 설명하기 위해 구매 자는 제안을 중단합니다. 그들은 레몬이나 복숭아    있는 균등한 기회가 있다고 생각하는 자동 차에 대해 750달러를 기꺼이 지불할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에게 복숭아가 있다는 것을 확실히   있는 딜러는 그러한 제안을 거부할 것입니다.  과적으로 구매자는 "역선택" 직면하게 됩니다. $750 수락할 준비가  판매자는 레몬을 오프로 드하고 있다는 것을 아는 판매자뿐입니다.

현명한 구매자는 이 문제를 예상할 수  습니다. 그들이 레몬만 판매할 것이라는 사실 을 알고 $500제공합니다. 레몬 판매자는  차이가 없었을 때와 동일한 가격으로 끝납 니다. 그러나 복숭아는 차고에 남아 있습니다. 이것은 비극입니다. 차의 품질을 확신할 수만 있다면 복숭아 가격을 기꺼이 지불할 구매자  있습니다. 

구매자와 판매자 간의 이러한 "정보 비대칭" 시장  죽입니다.

시장에 있는 어떤 사람들이 다른 사람들보다  많이 알고 있다는 것을 관찰하는 것만으로도 노벨 상을 받을  있다는 것이 정말 사실입니까? 그것은  기자가 Akerlof, Joseph Stiglitz 함께 정보 비대칭에 대한 연구로 2001년 노벨상을 공동 수상  Michael Spence에게 했던 질문이었습니다.  의 믿음은 이해할 만했다. 레몬 페이퍼는 중고차 시 장에 대한 정확한 설명조차 없었습니다. 판매되는  든 중고차가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보험사  고객이 직면한 위험에 대해 가장  판단할    사람이   있으며 보험에 가장 관심이 많은  람이 가장 위험한 선택일 수 있다는 사실을 오랫동  인식해 왔습니다.

그러나 그 아이디어는 주류 경제학자들에게 생 소한 것이었고, 그들은 그것이 많은 모델을 불필요 하게 만들었다는 것을 빨리 깨달았습니다. 연구자들이 비대칭 시도 문제를 해결할  있는 방법

을 조사하면서 더 많은 돌파구가 곧 이어졌습니다. Spence주요 기고는 노동 시장을 조사한 "Job Market Signalling"이라는 1973 논문이었습니 . 고용주는 어떤 후보자가 가장 좋은지 말하기  려울 수 있습니다. Spence는 최고 직원이 대학 학 위와 같은 징을 수집하여 회사에 자신의 재능을 알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결정적으로 이것은  호가 신뢰할 수 있는 경우에만 작동합니다. 생산성 이 낮은 근로자가 학위를 받기 쉽다고 생각하면 에 이드를 영리한 유형으로 가장할  있습니다.

이 아이디어는 기존의 통념을 뒤집습니다. 교육  일반적으로 근로자의 생산성을 높여 사회에 도움  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것이 단지 재능의 

호라면 교육에 대한 투자에 대한 수익은  능력   사람들을 희생시키면서  높은 임금을 받는 학생 들과 아마도 대학으로 흐르지만 그렇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 전반에.  아이디어의  제자인 George Mason UniversityBryan Caplan은 현재 "The Case Against Education"이라는 책을 집필하고 있습니다. (Spence 씨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이론을 문자 그대 로 세계에 대한 설명으로 받아들인 것을 유감스럽게 생 각합니다.)

신호는 워싱턴과 다른 주에서 기업이 구직자의   점수 획득을 중단했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설명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신용 기록은 신뢰할 수 있는 신 호입니다. 위조하기 어렵고, 아마도 신용 점수가 좋은  람들이 채무 불이행을 하는 사람들보다 좋은 직원이 될 가능성이  큽니다. Clifford Shoag 기업이  

 신용 점수에 액세스할  없을  교육  경험과   다른 신호에  많은 비중을 둡니다. 이들은 취약계층

에서  드물기 때문에 고용주에게 자신의 가치를 확신 시키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시그널링은 모든 종류의 행동을 설명합니다. 기업  배당금에 대해 소득세를 납부해야 하는 주주에게  당금을 지급합니다. 수익을 유지하고 주가를 올려 주주 들에게 약간의 세금을 부과한 자본 이득을 제공하는   확실히  나을까요? 시그널링은 미스터리를 해결합 니다. 배당금을 지급하는 것은 기업이 현금을 비축할  요가 없다고 느끼는 힘의 표시입니다. 같은 이유로 레스 토랑이 임대료가 높은 지역에 의도적으로 위치를 지정할 수 있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것은 좋은 음식이 성공  가져올 것이라고 믿는 잠재 고객에게 신호를 보냅니.

시그널링이 레몬 문제를 극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아닙니다. 1976 논문에서 Mr Stiglitz 다른 경제학 자인 Michael Rothschild 보험사가 고객을 ""  있는 방법을 보여주었습니다. 스크리닝의 핵심   가지 유형의 고객만 유치할  있는 거래를 제공하 것입니다.

자동차 보험사가 고위험 고객과 저위험 고객이라 는 두 가지 유형의 고객에 직면했다고 가정합니다.  들은  그룹을 구별할  없습니다. 고객만이 그가 전한 운전자인지 여부를 압니다. Rothschild Stiglitz 는 경쟁이 치열한 시장에서 보증인이 두 그룹에 동일한 거래를 수익성 있게 제안할 수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습 니다. 그렇게 한다면, 안전한 운전자의 프리미엄은 무모  운전자에게 지불금을 보조할 것입니다. 경쟁자는   낮은 보험료와 약간  적은 보장으로 거래를  안할  있습니다. 이는 위험한 운전자가 완전한 보험에가입하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안전한 운전자만 제거  것입니다. 나쁜 위험만 남은 기업은 손해를 보게 된다.

자동차 보험사는  가지 거래를 제안해야 합니다.

각각이 설계된 고객만을 끌어들이도록 합니다. 비결은 하나의 값비싼 전체 보험 거래와 공제액이 가능한 대체 가능한 저렴한 옵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위험한 운전 자는 자신이 청구할 때 지불하게 될 좋은 기회가 있다  것을 알고 공제액을 주저할 것입니다. 그들은 대신  비싼 보험을 위해  것입니다. 안전한 운전자는 높은  제액을 허용하고 그들이 받는 보장에 대해  낮은 가격  지불합니다.

이것은 문제의 특히 행복한 해결책이 아닙니다.  륭한 운전자는 높은 공제액에 묶여 있습니다. Spence  교육 모델에서와 같이 생산성이 높은 근로자는 자신

 가치를 증명하기 위해 교육을 받아야 합니다. 그러나 기업이 고객에게 옵션 메뉴를 제공할 때마다 거의 심사

 진행 중입니다.

 

예를 들어 항공사는 가난한 고객을 몰아내지 않고 부유한 고객을  높은 가격으로 착유하기를 원합니다. 고객 한 사람 한 사람의 주머니 사정을 미리 알았다면 부자에게는 1등석 표만 주고, 다른 사람에게는 가성비 좋은 표만   있었다. 그러나 그들은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옵션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그것을 감당할  있는 사람들에게  비싼 티켓을 제공해야 합니다. 그것  슬럼가를 만드는 사람들이 얇은 지갑을 가진 사람들 뿐임을 보장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표준 객실을 불편하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저드가 에덴을 덮친다

역선택에는 사촌이 있습니다. 보험사는 보험에 가입한

사람들이 위험을 감수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오랫 동안 알고 있었습니다. 주택 보험에 가입한 사람은 화  경보기를  자주 확인합니다. 건강 보험은 건강에 

로운 음식과 음주를 조장합니다.

 

경제학자들은 1963 Ken neth Arrow 이에 대해 썼을  "도덕적 해이"라는 현상을 처음으로 언급했습

니다.

인센티브를   도덕적 해이가 발생합니다.

Stiglitz노벨상 강연에서 언급한 오래된 경제 학은 인센티브에 대해 상당한 립서비스를 제공했지만  에 대해 할 말이 거의 없었습니다. 완전히 투명한 세상 에서는 누군가의 행동을 정확하게 지정하기 위해 계약  사용할  있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인센티브를 주는 것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보가 비대칭이고 그들이 하는 일을 관찰할  없을 (당신의 상인은   부품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당신의 직원은 게으름을 피우고 있습니까?) 이해 관계가 일치하는지 확인하는   대해 걱정해야 합니다.

 

 

이러한 시나리오는 "주인에이전트" 문제로 알려진 문제를 제기합니다. 항상 모니터링할 수 없는 상황에서 교장(관리자와 같은) 대리인(직원과 같은) 원하는

대로 행동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합니까? 직원이 열심  일하도록 하는 가장 간단한 방법은 직원에게 이익의

일부 또는 전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미용사  종종 미용실에서  자리를 빌려서 자신을 위해 보관 합니다.

 

그러나 열심히 하는 것이 항상 성공을 보장하는   아닙니다. 예를 들어 컨설팅 회사의 스타 분석가는  럼에도 불구하고 라이벌에게 가는 프로젝트에 대해 뛰어  작업을 피칭할  있습니다. 따라서 다른 옵션은 " 임금"을 지불하는 것입니다. Stiglitz씨와 다른 경제 학자 Carl Shapiro는 회사가 직원들이 자신의 직업을 더 높이 평가하도록 하기 위해 프리미엄 임금을 지불할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는 결국 그들이 잡히고 해고될 경우  많은 손실을  게 되므로 책임을 회피할 가능성이 줄어들 것입니다.  통찰력은 경제학의 근본적인 수수께끼를 설명하는   움이 됩니다. 노동자가 실직했지만 일자리를 원할 때 누 군가가 기꺼이 고용할 때까지 임금이 떨어지지 않는 이 유는 무엇입니까? 대답은 시장 이상의 임금이 당근과  은 역할을 하여 결과적으로 실업이 되고 막대기처럼 작 용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깊은 요점을 드러냅니다.

Akerlof와 정보 경제학의 다른 선구자들이 등장하기 전에는 경쟁 시장에서 가격이 한계 비용을 반영한다고 가정했습니다. 그러나 정보 비대칭의 세계에서 Stiglitz 씨에 따르면 "좋은 행동은 다른 곳에서 얻을  있는  보다 잉여를 얻는 데서 비롯됩니다." 해고를 피하려면  금이 다른 직장에서 얻을 수 있는 것보다 높아야 합니 . 그리고 기업은 품질에 투자하려면 제품이 형편없을 때 고객을 잃는 것이 고통스럽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 . 불완전한 정보가 있는 시장에서 가격은 한계 비용과 같을  없습니다.

정보 비대칭이라는 개념은 학문 분야를 완전히   놓았습니다.

레몬 페이퍼가  번이나 거부된  거의 50년이

지난 지금, 그 통찰력은 경제학자와 경제 정책에 중요한 관련성이 있습니다. 일자리를 찾고자 하  신용 점수가 좋은 젊고 흑인 워싱턴인에게 물어 보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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